본문 바로가기
: - ) 함께하는 독일생활/하루하루 독일일상

뮌헨 한국 스타일 카페

by nDok 앤독 2022. 10. 10.
반응형

독일의 타 지역에 사는 남편 친구가 옥토버페스트를 즐기러 뮌헨에 방문했다. 이 친구는 전에도 온천을 즐기러 몇 번 본 적이 있기 때문에 같이 무엇을 해야 하나 고민을 하다가 시내에 최근에 생긴 한국 스타일 카페를 방문해 보기로 했다.


 뮌헨의 한국 스타일 카페 - Niu Asian Café

이 카페는 Marienplatz 마리엔플라츠라는 관광객이 많은 구역에 얼마 전에 새로 생긴 카페인데 줄이 하도 길어서 그냥 지나치기만 했다가 이번에 큰 맘먹고 한번 방문해 보기로 했다.

옥토버페스트 기간인 걸 감안해도 카페 밖에는 생각보다 줄이 길었다. 원래 나는 기다리는 걸 정말 싫어해서 줄이 길면 그냥 다른 곳을 찾아 나서는 편인데 남편의 이 친구가 먼 곳에서 오기도 했고 이런 스타일의 카페는 찾기가 뮌헨에서는 정말 찾기 힘들기에 그냥 한번 경험 삼아 먹어 보기로 했다.

내부를 들어서니 왠지 익숙한 듯한 인테리어가 홍대에 있는 어느 한 감성 카페를 연상케 하였다. 이 카페 주인은 베트남 사람인데 뮌헨에 처음으로 생긴 한국식 BBQ 레스토랑도 그 주인이 베트남인 걸 생각하면 내 생각보다 한류의 힘이 더 큰 것 같았다.

이런 핑크 핑크 한 느낌의 네온사인 간판은 특히 더 한국에서의 홍대 느낌이 났다. 왜냐면 한국에도 한동안 네온사인 간판이 엄청 유행을 했기 때문에 왠지 창업자가 한국에 놀러 왔다가 독일에 이런 거를 만들어야지 하고 생각을 한 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한국의 카페 스타일과 굉장히 흡사했다.

꽃-장식-벽-위-핑크-네온-글씨


꽃으로 채워진 벽에 저런 핑크빛의 영어 필기체, 그리고 약간 오글거리는 듯한 문구... 이거 이거 완전 홍대 감성이 아닌가 ㅋㅋ 

벽-위-초승달-그림-옆-나비-모양-조명


여태까지는 굉장히 수수하고 정겨운 느낌을 인테리어를 많이 보다가 갑자기 확 이렇게 현대적으로 만들어진 카페를 보자니 살짝 어색하게 느껴지기도 했다. 

파스텔-색상-벽-앞-긴-머리-여자


남편은 친구는 원래 치장하는 것도 좋아하고 이런 예쁜 걸 보는 것도 좋아하기 때문에 다행히도 이 카페를 상당히 맘에 들어했다. 사진에 메뉴는 놀랍게도 이 친구 혼자서 다 시킨 것이다. ㅎ

제일 왼쪽에 있는 초록색 음료는 오이가 들어간 음료인데 평소 오이 향을 거북하다 생각하지는 않는 입장이지만 뭔가 단 음료에서 오이 향이 나니 나에게는 조금 어려운 맛의 음료였다.

커피를 제외한 다른 음료는 기본적으로 매우 단 편이다. 독일의 디저트가 상당히 단 편인 것을 감안해도 여기는 그 이상으로 달았기 때문에 방문할 시에 달지 않은 음료를 하나 선택하고 그다음에 케이크를 선택하던지 아니면 음료를 하나만 주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싶다.

검정색-커피잔-위-빨간색-노란색-파란색-라떼-아트


나도 음료와 케이크를 하나 선택했는데 친구가 선택한 크레이프 케이크를 나도 다른 맛으로 선택했다. 보기에는 참 예뻤는데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는 말은 이제 옛말인 듯싶다.

어렸을 때는 이런 알록달록한 것도 별 거부감 없이 잘 받아들였던 것 같은 데 나이를 먹어서 그런지 어쩐지는 모르지만 이 음료 안에 들어간 색소와 저 금가루 비슷한 것이 위장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친 듯싶었다. 음료를 먹은 뒤 새벽까지 배가 꾸룩꾸룩하며 초콜릿 색의 폭포를 자꾸 만들어 냈고 🥲 이를 진정시키기 위해서 약을 먹어야 했을 정도로 굉장히 안 좋은 영향을 끼쳤다.

처음에는 너무 달아서 당분이 안 좋게 작용을 했나 보다고 생각을 했지만 나만큼 달게 먹거나 혹은 더 달게 먹은 남편의 친구 한테는 아무런 반응도 없었던 걸로 보아 이 색소가 문제였던 듯 싶다.

나는 평소에도 소화 기능이 조금 떨어지는 편인데 아마 이런 화학적인 재료가 들어간 것을 먹으니 위장이 놀란 듯싶었다. 아무튼 나처럼 소화 기능이 살짝 떨어지는 사람들은 주문할 때 유의하는 것이 좋겠다. 참고로 이 음료는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는 아니다. 대신에 커피는 정말 맛있었다. 거품도 굉장히 부드러운 것이 좋은 바리스타가 일을 하고 있는 듯했다. 




Niu Asian Café München

 

Niu Asian Café München · Sendlingerstr 7 Ecke, Oberanger 6, 80331 München

★★★★☆ · Café

maps.google.com

 

 

 

 

💚 추천글 💙

 

독일 뮌헨에서 반려동물 세금 등록하기+Tasso

 

뮌헨 시내 브런치, 옥토버페스트

 

독일 뮌헨 배우자 비자(Aufenthaltstitel) 연장하기 -1

 

파스타로 만드는 비빔국수

 

콩나물 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