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 먹는것이 남는거다/간식 거리

초간단 3분 반죽 치즈케이크 | 한국과 독일사이

by nDok 앤독 2025. 3. 20.
반응형

나는 요리를 할 때도 계량을 굳이 하기보다는 그냥 느낌 가는대로 간을 하는 편이라 그런지 정확한 계량이 필요한 베이킹은 많이 망하는 편이다. 그래서 계량을 엄격하게 해야하는 레시피 보다는 계량의 영향이 크지 않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선호하는 편인데 그래서 믹서기로 그냥 갈아버리면 끝나는 이 초간단 치즈케이크를 자주 해먹는 편이다.


 

초간단 치즈케이크 재료


Eier 중간크기 계란 3개
Schlagsahne 생크림 200ml
Zitronensaft 레몬즙 15ml
Frischkäse 크림치즈 320g
Zucker 설탕 60g
Vanillezucker 바닐라 설탕 1봉지(8g)
Mehl Typ 450 박력분 30g

재료는 꼭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넣어줄 것!

 

초간단 치즈케이크 준비

 

일단 이 치즈케이크는 초간단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준비가 순식간에 끝나므로 먼저 오븐을 180도에 예열해두고 오븐 밑바닥에 물을 먼저 채운 뒤 시작을 한다.

 

 

유리그릇-안에-들어가-있는-흰색-가루와-액체류

 

 

재료 소개에도 써있지만 이 초간단 치즈케이크 레시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재료를 순서대로 넣는 것인데 액체류부터 넣어야 갈았을 때 깔끔하게 갈아지기 때문이다. 나는 믹서가 있긴 하지만 설거지가 편한 초퍼를 사용했다.

 

재료를 그냥 순서대로 넣고 드르륵 몇번 섞어주면 반죽 준비는 이게 끝이다.

 

 

구겨진-종이-안에-보이는-공기방울이-보이는-노란색-반죽

 

 

이 치즈케이크의 한 가지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믹서기로 섞다보니 이렇게 공기방울이 많이 생긴다는 것인데 이러한 공기방울은 케이크 틀을 탁탁 쳐서 없애던지 아니면 좀 기다려도 된다. 

케이크 틀은 지름 18센치 틀을 사용했다.

 

 

가장자리에-갈라진-틈이-있는-노릇하게-구워진-원형-케이크

 

 

굽는 시간은 오븐 사양마다 다르지만 대략 35분정도 구우면 되고 젓가락으로 찔러봤을 때 반죽이 묻어나지 않으면 완성이다. 반죽이 약간 묻어나는 것도 잔열로 익히면 되니까 그냥 꺼내도 된다.

치즈케이크를 오븐에서 꺼낼 땐 바로 찬 곳으로 꺼내기 보다는 오븐에 잠시 대기시켰다가 문을 살짝 열고 식힌 다음 꺼내서 더 식히는 것이 온도 변화가 심하지 않기 때문에 추천되는 방법이다.

 

이 치즈케이크는 꺼냈을 때 직후엔 저렇게 살짝 부풀어 있지만 식으면서 점점 수축하는 형태의 케이크이다.

케이크의 가장자리가 갈라지는 것은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 아무래도 초간단 레시피이니만큼 믹서기를 사용했을 때 공기가 많이 들어가서 갈라진 것이기도 하고 온도가 너무 높거나 수분이 부족해서 그런 것도 있다. 하지만 초간단이라는 것에 집중하면 이정도 갈라짐은 별로 신경쓰일 정돈 아닐 듯 하다.

 

 

펼쳐진-종이-위에-올려져-있는-살짝-쪼그라들어-주름진-케이크

 

 

완전히 식은 치즈케이크는 대충 이렇게 생겼다.

 

막간 정보로 치즈케이크를 부드럽게 혹은 단단하게 하려면 조절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들이 있다. 

일단 부드러운 치즈케이크를 좋아하는 편이라면 본 레시피에서 밀가루 혹은 계란의 양을 줄이거나 생크림의 비율을 높이거나 더 고온서 짧게 구워 안쪽까지 다 익히지 않으면 된다. 

바스크 치즈케이크가 부드러운 이유는 치즈케이크에 들어가는 전분의 양이 적고 고온에서 짧게 구워 오븐에서 안쪽까지 다 익히지 않기 때문에 부드러운 것이다.

 

치즈케이크를 더 단단하게 만들고 싶다면 이와 반대로 밀가루 혹은 계란 노른자의 비율 또는 크림치즈의 양을 올리거나 생크림 양을 줄이고 저온에서 오래 구우면 더 단단한 식감이 된다.

 

 

단면이-보이는-윗부분이-그을린-치즈-케이크

 

 

이렇게 준비시간 까지 해서 대략 40분 정도 걸리는 초간단 치즈케이크가 완성되었다. 

 

 

🛫 추천글 🛬
 
독일 디저트 소개 - Rote Gruetze | 한국과 독일사이


크리스마스&연말 파티 디저트 추천: 사과 크럼블 | 한국과 독일사이


바스크 치즈케이크 | 한국과 독일사이


뮌헨 한국 스타일 카페


뮌헨 카페 ) 피스타치오 크로와상이 맛있는 프랑스 베이커리 Claude & Julien | 한국과 독일사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