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 먹는것이 남는거다/한국 요리

저탄수 식단 백종원 오트밀 김치죽

by nDok 앤독 2021. 9. 18.
반응형

오트밀  김치죽 재료: 오트밀 40g, 소금, 간장, 신김치 약간

 

 

 

 

 

짝꿍이 키토제닉을 하며 오트밀을 먹지 않기 때문에 오트밀이 장기간 처박혀 있던지라 나라도 먹어야겠다 싶어 이런저런 유튜브를 찾아봤다. 일단 나는 오트밀을 달게 먹는 것도, 시게 먹는 것도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시중에 나와있는 다양한 과일이 올라간 오트밀 식사는 영 나와는 취향이 맞지 않았다.

 

 

그나마 내가 먹을 수 있던 건 따뜻한 물을 부어서 불려둔 뒤 간장과 참기름을 뿌려 먹는 것이었는데 이거도 오트밀이 미끌거리는게 싫고 왠지 모르게 느끼했어서 다시 흥미를 잃게 되었다. 

 

 

그러던 중 백종원 유튜브에서 김치죽 레시피를 발견해 해먹어보니 생각보다 꽤 괜찮았다. 영상에서는 캔 참치를 올려먹었는데 나는 마침 캔참치가 똑 떨어졌던터라 그냥 없이 했는데도 나름 괜찮았다. 여기에 계란을 풀어서 먹어도 괜찮을 것 같고 아니면 계란 후라이를 해서 올려먹어도 맛있을 것 같다. 

 

 



일단 각자 원하는 탄수 양에 맞춰서 오트밀을 준비한다. 나는 뒤에 나와 있는 영양성분 표를 보고(Nährstoffe) 40g 정도 준비했는데 여기에는 총 22g의 탄수가 들어있다. 같은 오트밀이라고 해도 브랜드 따라 영양 성분이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꼭 구매한 오트밀 브랜드의 영양 성분 표를 보고 양을 맞게 조절하면 된다. 

 

 

죽을 만들기 전에 오트밀을 물에 살짝 씻는다. 여기에서 전분이 빠져나가며 탄수 양이 줄어든다고 하길래 그렇게 해먹고 있다. 

 

 

 

 

 

그다음은 그냥 김치와 김치국물 약간, 소금과 간장으로 간을 한 뒤 살짝 끓이면 된다. 원하는 식감이 될 때까지 잘 봐가며 익힌다. 물 양에 자신이 없으면 처음에는 생각보다 적게 넣었다가 봐가면서 물을 조금씩 추가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일단은 영상에 나온대로 해봤지만 여기에 채소 죽 처럼 여러가지 채소를 썰어넣어도 괜찮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