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 함께하는 독일생활/독일사람 독일문화

크리스마스 선물로도 좋은 독일의 인센스 홀더

by nDok 앤독 2023. 12. 10.
반응형

내 기억에 언젠가 한국에서 인센스 스틱이라는 것이 유행했던 기억이 난다.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절에서 피는 향초 같이 생긴 걸 불을 붙이면 작게 연기가 나는 것이었는데 당시에 나는 관심이 없어서 그냥 지나치고 말았다. 그러다 독일에서 지내면서 재작년엔가 시이모님께 크리스마스 선물로 이런 목각인형 같은 인센스 홀더를 선물 받았는데 몸통을 열고 Raeucherkerze라는 걸 넣고 불을 붙이면 연기가 나온다고 하셨다. 호기심에 한두 번 써본 것이 이젠 겨울이 되면 한두 번씩 이걸 켜고 연기 멍을 때려줘야 겨울이 왔구나, 곧 크리스마스가 오는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듯싶다.




독일에서는 한국에서 쓰이는 스틱 형태보다는 원뿔 형태로 된 것을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편이다. 늘 Raeucherkerze라고만 부르다가 처음 이름을 검색해 보니 인센스 콘이었다.


인센스 홀더 혹은 Raeuchermaennchen


이렇게 목각인형 같은 제품들은 독일에서는 Raeuchermaennchen이라고 부르는데 끝에 저렇게 -chen이라는 글자가 왔다는 건 작고 귀여운 의미를 담을 때 저런 글자가 오니 독일어 공부에 참고가 될 듯싶다.

한국에서는 골초바니라고 부르는 토끼 모양의 제품이 인기가 많은 듯싶은데 독일에서는 사실 잘 모르겠다. 아무튼, 나는 ullrich-seifen이라는 곳의 제품을 선물 받았는데 가격도 나쁘지 않고 선물하기 딱 좋은 듯싶다.


검정색 빵모자를 쓰고 담배를 물고 있고 초록색 목도리를한 흰 수염을 가진 목각 인형



내 인센스 홀더는 목각 인형 공방을 운영하는 할아버지 캐릭터인데 왠지 피노키오를 만든 할아버지 캐릭터 생각도 나고 귀엽다. 색칠도 꼼꼼하게 잘 되어있고 참 괜찮게 만들었다. 이밖에도 인센스 홀더는 담배 피우는 눈사람도 있고 사슴 캐릭터도 있었고 하여간 굉장히 다양하니 혹시 독일에 올 일이 있다면 하나쯤 선물로 사보는 것도 좋을 듯싶다.


삼각 뿔 모양의 초록색 모형이 얹어져 있는 나무 목각 인형



이렇게 몸통을 살짝 들어 올리면 하체와 상체가 분리되면서 잘 숨겨져 있는 인센스 홀더가 나온다. 이 안에 저런 원뿔 모양의 인센스 콘을 넣고 불을 지핀 뒤 몸통을 다시 제자리로 돌려놓으면 할아버지 입에서 연기가 폴폴 나온다.
한 가지 단점이라고 한다면 인센스 콘의 연기는 인센스 스틱보다는 더 강해서 독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다.

본 인센스 홀더의 온라인 구매는 ullrich-seifen.de에서 할 수 있다.


인센스 콘 혹은 Raeucherkerze

나무 바닥 위에 올려져 있는 초록색 옷을 입은 흰 수염이 덥수룩한 할아버지 그림



인센스 콘은 어디서나 구매하기 쉬운데 데엠 같은 드럭스토어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내 생각에는 이 브랜드가 흔히들 인센스 콘 하면 떠오르는 보편적인 브랜드인 것 같다. 배경을 보아하니 겨울에 많이 판매가 되는 것 같고 이것 말고도 다른 다양한 향이 있는데 나는 현재까지는 이 인센스 콘만 구매해 보았다.

⚠️ 참고로 연기가 나오지 않아 꺼졌다 생각이 들더라도 버릴 때 불씨가🔥 조금 남았을 수 있으니 꼭 불이 다 꺼진 것을 확인하거나 인센스 홀더 몸통이 차갑게 식고 나면 버리는 것을 추천한다.

 

 

 


 
🛫 추천글 🛬
 
뉘른베르크 맛집 feat. 나의 여행 스타일


호캉스 대신 뮌헨 프라이빗 스파 My Spa (준비물, 이용법)


독일에서 한국 지인 선물, 아이들 선물 구매, 반려동물 용품

한국에서 독일로 사온 것들 1편 feat. 다이소


술 안주/와인 안주 스페인 갈리시아 식 문어 감자 샐러드

반응형

댓글